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드디어 첫 주문이 들어왔습니다. 좋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'드디어 되는구나'도 잠시 '어떻게 하지'라며 순간 멈춰버립니다.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. 첫 주문 축하드립니다.
1. 발주 확인
- 발송기한이 있습니다. 이 정해진 기간 안에 하지 않으면 스마트 스토어 관리에서 나의 상점에 벌점을 줍니다. 계속 발주 확인하라고 안내 문자 옵니다. 메일도 옵니다. 서둘러 발주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- 하지만 발송기한은 카테고리마다 다르게 관리하고 있습니다. 넉넉하다고 방심하면 안 됩니다. 발송기한 확인 방법이 있습니다.
- 판매관리→ 발주(주문) 확인 /발송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- 발주(주문) 확인 / 발송 관리 화면 하단에 결제된 주문이 있습니다. 그곳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 내역, 통관 고유부호, 고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살펴봅니다.
- 그리고 해당 주문 건을 선택한 후 발주 확인을 클릭하면 발송 준비 중으로 고객에게 보이게 됩니다.
2. 발송 처리
- 발주 확인이 끝나고 주문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준비 후에 상품을 발송하는 단계입니다. 발주 확인 작업과 함께 하루에 되는 경우에도 있고 다음날 가능할 경우도 있습니다.
- 구매 후 정해진 배송 방법, 택배사, 송장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 그런 다음 발송 처리를 클릭하면 고객에게 배송 중으로 보이게 됩니다.
- 이제 첫 주문 상품이 고객님에게 잘 도착하기를 바라시면 됩니다.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.
반응형
LIST
'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구매대행 통신판매업 전안법 (0) | 2022.05.09 |
---|---|
정부24 민원 서비스 신청 취소하기 (0) | 2022.04.29 |
[스마트 스토어 입점] 1 사업자등록증 만들기 (0) | 2022.04.23 |
티 스토리 가입을 위한 기초 세팅 (0) | 2022.04.2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