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정보

스마트 스토어 첫 주문 입력 방법 발주 확인 부터 발송 처리까지

by 리치나무 2022. 5. 4.

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드디어 첫 주문이 들어왔습니다. 좋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'드디어 되는구나'도 잠시 '어떻게 하지'라며 순간 멈춰버립니다.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. 첫 주문 축하드립니다. 

 

 

1. 발주 확인 

  • 발송기한이 있습니다. 이 정해진 기간 안에 하지 않으면 스마트 스토어 관리에서 나의 상점에 벌점을 줍니다. 계속 발주 확인하라고 안내 문자 옵니다. 메일도 옵니다. 서둘러 발주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 
  • 하지만 발송기한은 카테고리마다 다르게 관리하고 있습니다. 넉넉하다고 방심하면 안 됩니다. 발송기한 확인 방법이 있습니다.
  • 판매관리→ 발주(주문) 확인 /발송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 

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관리센터 메인 화면 오른쪽 판매 관리 경로 안내 사진
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관리센터 오른쪽 발주(주문)확인 /발송관리 화면 사진

 

 

  • 발주(주문) 확인 / 발송 관리 화면 하단에 결제된 주문이 있습니다. 그곳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 내역, 통관 고유부호, 고객 관련 정보들을 꼼꼼히 살펴봅니다.
  • 그리고 해당 주문 건을 선택한 후 발주 확인을 클릭하면 발송 준비 중으로 고객에게 보이게 됩니다. 

 

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관리센터 발주(주문)확인 /발송관리 화면에서 해당 상품 지정하는 화면 사진

 

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관리센터 발주(주문)확인 /발송관리 화면에서 해당 상품 지정한 후 발주확인 클릭 화면 사진

 

2. 발송 처리

  • 발주 확인이 끝나고 주문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준비 후에 상품을 발송하는 단계입니다. 발주 확인 작업과 함께  하루에 되는 경우에도 있고 다음날 가능할 경우도 있습니다. 
  • 구매 후 정해진 배송 방법, 택배사, 송장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 그런 다음 발송 처리를 클릭하면 고객에게 배송 중으로 보이게 됩니다. 

 

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관리센터 발주(주문)확인 /발송관리 화면에서 해당 상품 업무처리 후 발송처리 클릭 화면 사진

 

 

 

  • 이제 첫 주문 상품이 고객님에게 잘 도착하기를 바라시면 됩니다.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 

반응형
LIST

댓글